꿀팁 + 병원마케팅 (환자마케팅 입문, 검색광고마케팅, 네이버플레이스)

소개 환자 병원 마케팅

결국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도 신뢰가 없으면 곧바로 의사결정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이 결정 단계에서 필요한 마케팅 방법은 환자 소개입니다.

아무리 검색을 잘해도 마케팅의 일환으로 온라인에 쏟아지는 광고를 피하기는 어렵다.

즉, 온라인 검색을 통해 신뢰를 얻기 어렵고 병원 방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낮다.

이러한 자료를 바탕으로 실제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의 경우 30~40%, 의뢰인의 경우 70~80%를 차지한다고 한다.

추천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병원 블로그 (리뷰, 환자 소개)

최근 리뷰를 병원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개 환자의 경우 더 잘 치료해 준다는 등의 글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결국 소개받은 사람을 놓치지 않는다는 전략이 필요하다.

리뷰 마케팅을 위해서는 데스크에서 리뷰를 요청하는 방식이 자연스러워야 하는데, 이는 매우 어렵지만 매우 효과적입니다.

세그먼트 환자

병원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전화 상담이 필요하며, 현재 그러한 사람 또는 의뢰된 환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진술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환자가 특별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전화 상담 후 예약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상담 예약을 하시고 오시지 않으신 분들은 따로 댓글을 달아 SMS나 톡으로 알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국 내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장외 상담을 진행할지에 대한 전략도 필요하다.

이것은 피추천인을 지칭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소개한 사람에게 어떤 문자나 대화를 보낼 것인지, 감사의 전화를 건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병원에 내원했지만 치료를 결정하지 않고 병원을 찾는다면 이러한 다양한 사례들을 사례별로 세분화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물론 일반적으로 소개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일간, 주간, 월간 컨텐츠 관리가 필요합니다.

책상, 이사, 이사 및 직원은 간섭하지 않고 추천을 요청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추천 환자의 증언)

맘카페, 당근마켓, 지식인, 플레이스리뷰 등 각종 효과적인 온라인 채널에 만족스러운 평점을 요구해야 한다 고가의 시술의 경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대표적인 예가 발렛파킹이다.

병원에 들어오시면 OO님이 소개해주신 OO님 맞죠? 해설로 대접받거나 절제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기본이자 실천의 핵심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3RkrF6m7q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