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시장을 향한 항해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수일 내로 국내 정식 출시됩니다.

제너럴 모터스(GM)의 글로벌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야심찬 작업으로 올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라는 자동차 이름은 크로스오버 차량을 재정의하는 쉐보레의 엔트리 레벨 플래그십으로서 도전적인 이미지를 그립니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분기까지 창원과 부평 공장을 본격 가동해 생산량을 극대화해 연간 50만대 규모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데이터 = 지엠)

GM은 지난달 27일 창원공장에서 북미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양산에 이어 경남 창원 마산가포신항에서 북미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첫 출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첫 번째 선적은 약 5,000개였으며 모두 북미 시장으로 선적되었습니다.

Trax 2024 미국 현지 가격은 배송비 US$1,095, △LS US$21,495(약 2,700만원) △1RS US$23,195(약 3,000만원) △LT US$23,395(약 3,000만원) △2RS $24,995(약 3,000만원 3,200만원) 원) △액티브는 2만4995달러(약 3200만원)부터 시작한다.


특히 디자인 면에서는 국내외 시장에서 꽤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면에 쉐보레의 듀얼 포트 그릴을 기반으로 강인하고 대담한 외관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작고 낮고 넓은 크로스오버의 매력적인 존재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펙은 4,537 x 1,823 x 1,560mm(길이 x 너비 x 높이), 휠베이스 2,700mm로 트레일블레이저(액티브/RS) 대비 전장은 112mm, 전폭은 13mm, 휠베이스는 60mm 길어졌다.

다만 지상고는 트레일블레이저보다 100mm 낮다.


한편,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것이며, 창원공장 규모의 최대 생산라인을 가득 채울 정도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초기 품질 관리에 중점을 두고 생산 최적화 및 효율성을 통해 글로벌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합니다.



디자인,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등 GM의 글로벌 개발 역량이 융합되어 탄생한 전략 모델이자 한국 기업의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핵심 모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유통업체와 고객들, 언론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1분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