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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석이 그렇게 재미있을까. 사랑해요 당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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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료
포토이즘 4컷 포토액자 제작.
2번째 골
포토이즘, 포컷 사진을 주로 사용하는 20~30대 10대. 이른바 MZ세대.
3. 메인 컨셉, 키워드 + 구체화
조연 중 ‘복귀제자’라는 문상훈의 색다른 ‘왕!
’ 캐릭터 콘셉트.
이 캐릭터 컨셉은 왕이 되는 것 외에는 표현할 수 없습니다…하;;
연애/무언가/이별의 3셀 컨셉으로 당휘의 해적단 중 반복되는 이 학생 캐릭터와 함께 4컷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파더너스 채널의 포컷 프레임 제작과정 영상, 포토이즘 공식 SNS 계정에 업로드되어 구현(?)
4. 소구포인트(셀링포인트)
반복되는 학생 캐릭터는 MZ 세대가 좋아하는 요소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것은 왕이 되는 것이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도한 몰입형 대체 캐릭터 컨셉 (주인공은 정반대…대박)
– 감성적인 허핑 브이로그 만화
– 남에게 피해를 주는 브이로그 만화
– MZ가 좋아하는 뻔뻔함/자신감/솔직함 요소 포함
– 스토리 구성이 탄탄하다.
– 이런 상황극과 서브플롯에 몰입해 반응하는 대중들까지. 완벽한. (소비자 참여 GOOD. 소통 GOOD.)
5. 반응
-프로모션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네이버 뷰탭에만 100개 정도의 후기가 있네요.
구독자수나 조회수에 비하면 적은 숫자 같지만 실제로 사진 매출에 영향을 미쳤는지 따져봐야 한다.
– 포토박스는 기본 1+1 4,000원인데 당구니액자는 7,000원입니다.
그래도 3가지 프레임을 모두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누군가는 키스 프레임이 좀 거슬린다고 합니다.
(누군가 “당헌이 폐 끼쳐서 미안하다”고 하더라 ,,)
– 엄지척 컨셉이 가장 인기가 많다.
– 혼자 촬영해야 하는 분들이 많은데, 1+1 7000원 구성이 좋지 않다는 반응도 있다.
6. 나의 평가
–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1+1 컨셉인 7,000원이라는 가격은 혼자 촬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판매량을 늘리지 않을 수 없는 건 알지만 ‘1컨셉에 4,500원’, ‘3개 컨셉 모두 3장에 1만원?’ 10,900원?’ 그랬다면 사용자 만족도가 더 높았을 것이다.
끝!